컨텐츠상세보기

페스트 (한글판+영문)
페스트 (한글판+영문)
  • 저자<알베르 카뮈> 저/<변광배> 역
  • 출판사더클래식
  • 출판일2014-07-11
  • 등록일2020-07-16
보유 1, 대출 0, 예약 0, 누적대출 0, 누적예약 0

책소개

더클래식 세계문학 컬렉션 61번째 작품 《페스트》
노벨문학상 수상 작가 알베르 카뮈의 대표작


더클래식 세계문학 컬렉션 61번째 작품으로 《페스트》가 출간되었다. 이 작품은 《이방인》 《시시포스의 신화》 등으로 널리 알려진 노벨문학상을 수상한 작가 알베르 카뮈의 대표작이다. 

평범하고 조용한 해안 도시 오랑. 어느 날 갑자기 거리에는 죽은 쥐들이 넘쳐 나고, 뒤이어 원인을 알 수 없는 열병 환자들이 속출하여 시내는 대혼란에 빠진다. 이윽고 페스트의 선고가 내려지고 오랑은 다른 지역과 완전히 차단된다. 도시의 폐쇄는 어머니와 아들, 남편과 아내, 연인들을 서로 분리시켰고, 오랑에 남은 사람들은 제각기 페스트에 대항하여 가까워진 죽음에 대응하기 시작한다.

이 작품은 하루하루를 기계적이고 반복적인 습관에 따라 살아가면서 도덕적 긴장감을 전혀 느끼지 못하고 지내던 오랑의 사람들에게 ‘페스트의 출현’이라는 갑작스러운 변화가 발생하면서 닥치는 위기를 실감나게 그리고 있다. 이 부조리한 상황을 겪기 시작한 오랑의 몇몇 인물들은 페스트와의 투쟁, 곧 반항에 가담한다. 카뮈가 말하는 ‘반항’은 사회에 만연해 있는 부조리를 이겨 내거나 극복하려는 노력이다. 이런 태도를 가져야 세상의 모든 부정(不正)과 악을 물리칠 수 있다는 메시지를 전한다. 인간을 파멸시키는 부정, 위악, 부조리를 상징하는 ‘페스트’에 좌절하지 않고 맞서는 인물들로부터 진정성과 ‘긍정’을 발견하게 되는 걸작, 《페스트》이다.

카뮈는 자신만의 방식으로 프랑스의 역사를, 우리 세기를 상징한다. 
그는 문화를 움직이는 작가 중 하나다. _장 폴 사르트르

저자소개

9791130301303

목차

제 1부
제 2부
제 3부
제 4부
제 5부

작품 해설 _언제라도 우리를 습격할 ‘페스트’를 경계하라
작가 연보